금융

주식 투자를 하고싶지만 제대로 하지 못하는 이유.

디지털 은행원 이야기 2020. 9. 4. 23: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프개(방황하는 프리랜서 개발자....)입니다.

 

요새 유행(?)아닌 유행인 주식을 저도 하고 있는데요.

주식이라고 해봤자 싸게 사고 비싸게 팔면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게 참 말처럼 쉬운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정말 유동성이 풍부한 시기고 며칠 전부터 내가 봐왔던 종목, 보기만 했는데 애매해서 사질 못했던 종목은 올라가고

'에잇, 앞에도 후회했는데 이번엔 사보자' 하면 그건 신기하게도 떨어집니다...

저만 이런 경험하고 있는 건가요...ㅠㅠㅠ

 

저는 주식을 접한진 오래됐지만 제대로 시작해본 적은 아직 없습니다.

작은 돈으로 샀다 팔았다를 하며 관망을 하고 있었는데 주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이유는 바로

 

"내가 이 종목을 사고자 할 때 어떠한 근거를 가지고 왜 이 종목을 선택했는지 이유가 뚜렷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아침잠이 많아 매일같이 일어나기 힘들어하면서도 출근을 해서 8시간 동안 힘들게 일을 하고,

친구들과 놀고 싶은 거 참아가며 업무에 도움이 되는 공부를 하고, 여행 가고 싶은 거 참아가며 모아놓은 돈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더욱 보수적으로 접근하게 되는 것 같고 최대한 손해를 안 보는 쪽으로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각자가 가지고 있는 투자방법이 있을 것이고 저는 아직 제 방법을 확실하게 찾진 못했지만

그래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게 아니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애플 등등 미국 주식 최근에 많이 올랐죠?

제가 다 살 수 있었지만 그래서 안사고 있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만의 투자원칙과 철학이 생길 때까지 공부하고 많은 연습을 해 이기는 개미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