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카카오 adfit] 티스토리 카카오(다음) 애드핏 광고 후기

디지털 은행원 이야기 2020. 10. 8.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프개입니다.

 

어제 애드센스 광고를 제가 직접 클릭했다는 이유로

정지를 당했던 스토리를 전달해드렸는데요 ㅠㅠ

정말 슬펐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위로(?)를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30일 동안 광고는 없이 놔두려고 하다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이전에

제가 한번 시도했었던 카카오의 'Adfit' 을 다시 신청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광고인 Adfit 광고 신청 후기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사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광고인 Adfit을 애드센스보다 더 먼저 신청했었는데요.

애드 고시라는 무서운 말을 듣고는 함께 신청을 했었죠.

애드센스는 약 2주 후에 한 번에 합격을 했었지만

Adfit 은 결과는 빨리 나왔지만 승인은 되지 못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신청했던 터라

저 땐 지금보다 글이 더 없었는데요.

역시 예상했던 것처럼 광고 승인은 보류가 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카카오 Adfit의 메인화면입니다.

광고를 신청하기 위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상단의 메뉴 중 광고 관리에서 광고 신청 및 심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광고를 다시 신청한 상태라 심사 상태가 심사대기로 보이고 있습니다.

앞전에 심사를 신청해서 탈락했을 땐 위의 이미지 중 빨간색 네모 부분에

심사대기가 아닌 탈락 사유가 보였었습니다.

처음에 제가 신청했을 때 탈락을 했던 이유는 글 개수가 부족하다고 하더라고요.

현재는 36개? 정도가 되었는데 승인이 날지 궁금하네요.

 

그럼 심사를 진행하기 위한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체명 생성

 

먼저 광고 관리를 클릭 후 보이는 페이지에서 새 매체를 클릭하여 매체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2. 매체 등록

 

 

이후 매체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매체유형은 PC에 광고를 설정할 테니 저는 Web을 선택했고

매체 고유값엔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3. 광고 단위 등록

 

 

다음으로 광고 단위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단위명은 임의로 지정해주시면 되고요.

저는 블로그명과 동일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생성할 광고의 크기를 아래의 배너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모든 글의 상단에 길게 보이는 광고를 위해 320x50,

우측 사이드바 광고를 위해 160x600

이렇게 2가지를 생성하였습니다.

 

 

저는 앞전에 생성했던 광고들까지 해서 광고 단위에 총 4개가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것은 상단, 사이드바, 모바일 이렇게 3가지입니다.

카카오 Adfit 은 생성할 광고마다 광고 단위를 생성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광고단위 생성하시면 위의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스크립트 복사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소스가 복사가 됩니다.

그걸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다음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의 플러그인에서

Daum Adfit(PC), Daum Adfit(모바일)을 등록합니다.

 

 

Daum Adfit (PC)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위의 화면에서 상단 광고와 사이드바 광고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카카오 Adfit에서 생성했던 광고 단위 중

상단 광고를 위해 만들었던 광고 단위에서 복사했던 스크립트를 상단 광고 아래에 붙여 넣고

사이드바 광고를 위해 만들었던 광고 단위에서 복사했던 스크립트를

사이드바 광고 아래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그럼 플러그인 페이지에 2개의 플러그인이 사용 중으로 변경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참! 카카오 Adfit 은 광고 승인심사를 신청하기 전에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광고 설정을 먼저 해줘야 합니다.

즉, 광고 단위를 생성해 플러그인에 상단, 사이드바 광고를 등록하면

 

제가 작성한 글마다 위의 광고가 보이고 있을 것입니다.

해당 광고는 심사가 진행 중일 때 무조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플러그인 등록까지 마친 후에 광고 승인 신청을 해야지 심사가 진행됩니다.

저는 심사를 먼저 통과하고 광고를 등록하는 줄 알고 신청을 했더니

광고 등록을 먼저 하고 심사를 신청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이상으로 카카오 Adfit 광고 신청 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애드센스가 중지되거나 아직 애드 고시를 통과 못하신 분들은

카카오 Adfit에 도전해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승인 대기 중이라 수익적인 부분은 아직 알지를 못하는데요.

 

심사가 나게 된다면 애드센스 vs Adfit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